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및 집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 종류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및 집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 종류 등 관련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형바퀴벌레라고 하면 보통 미국바퀴벌레나 먹바퀴 정도가 있습니다. 특히 집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는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4종류로 자세한 내용과 퇴치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대형 바퀴벌레 정보

집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 종류

집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퀴벌레는 따뜻하고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곤충으로, 집안 곳곳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질병을 옮기거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퇴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집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의 종류와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독일바퀴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 가장 흔하게 보이는 바퀴벌레로, 밝은 갈색의 몸통에 길이는 1~1.5cm 정도입니다.
– 새끼는 날개가 없고 검은 몸통에 갈색 등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오로지 집안에서만 번식하는 옥내종으로, 수분과 먹이가 풍부한 부엌, 싱크대, 냉장고 주변에서 주로 활동합니다.
– 번식력이 매우 강해 한 번에 30~40개의 알을 낳고, 약 100일 정도의 수명을 가집니다.

2. 집바퀴 (일본바퀴)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 검은색 몸통에 길이는 2~2.5cm 정도입니다.
– 날개가 짧아 배가 드러난 것은 암컷, 날개가 긴 것은 수컷입니다.
– 실내외 모두에서 서식할 수 있는 반가주성 종으로, 보일러 주변이나 지하실 등 습한 곳에 서식합니다.
– 한 번에 10~20개의 알을 낳고, 약 200일 정도의 수명을 가집니다.

3. 이질바퀴 (미국바퀴)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 우리나라 가정에서 볼 수 있는 바퀴벌레 중 가장 큰 종으로, 길이는 3.5~4cm 정도입니다.
– 붉은 갈색의 몸통에 머리와 등이 만나는 부분에 노란 목도리 같은 무늬가 있습니다.
– 실내외 모두에서 서식할 수 있는 반가주성 종으로, 하수구나 지하실 등 어두운 곳에 서식합니다.
– 한 번에 10~20개의 알을 낳고, 약 300일 정도의 수명을 가집니다.

4. 먹바퀴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 이질바퀴 다음으로 큰 종으로, 어두운 갈색에 길이는 3~3.8cm 정도입니다.
– 집바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먹바퀴의 크기가 훨씬 큽니다.
– 전체적으로 흑색인데 광택이 납니다.
– 실내외 모두에서 서식할 수 있는 반가주성 종으로, 하수구나 지하실 등 어두운 곳에 서식합니다.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대형 바퀴벌레는 일본바퀴, 미국바퀴, 먹바퀴 등이 있으며, 크기가 2cm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날개가 있어 날 수 있고, 습하고 따뜻한 곳을 좋아합니다. 대형 바퀴벌레는 집안에 들어오기도 하지만, 주로 밖에서 서식하며, 쓰레기통이나 하수구 등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대형 바퀴벌레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 청소와 청결 유지: 대형 바퀴벌레는 음식물이나 먼지 등을 먹기 때문에,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음식물이나 쓰레기를 잘 치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부엌이나 화장실은 습도가 높아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곳이므로, 싱크대 밑이나 배관 주변 등을 철저히 닦아주어야 합니다.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 바퀴벌레 미끼 설치: 바퀴벌레 미끼는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먹이와 독성 성분이 섞여 있는 제품으로, 바퀴벌레가 미끼를 먹고 독에 죽거나 다른 바퀴벌레에게 전파하는 원리입니다. 바퀴벌레 미끼는 가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젤 형태나 케이스 형태가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출몰할 가능성이 높은 곳에 미끼를 설치하되, 아이나 애완동물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 살충제 스프레이 사용: 살충제 스프레이는 바퀴벌레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방법으로, 사이퍼메트린 등의 유효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살충제 스프레이는 바퀴벌레가 들어갈만한 공간, 벽지 틈새, 환풍구 등에 골고루 뿌려주면 됩니다. 다만 바퀴벌레 트랩을 설치했다면 이 주변에는 살충제를 뿌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살충제 스프레이는 인체와 동물에 유해하므로 사용 시에는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 연막탄 사용: 연막탄은 넓은 범위에 연기를 퍼뜨리는 방식으로 바퀴벌레를 죽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연막탄은 외부로 빠져 나갈 수 있는 곳을 모두 막고 사용해야 하는데 연막탄 연기도 인체에 좋지 않으며 사용하려 해도 소파, 침대 등 모든 걸 비닐로 감싸고 깔끔하게 뒤처리까지 해야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한 방법입니다.

바퀴벌레 확실하게 퇴치하는 방법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위의 바퀴벌레 퇴치법은 불편하기도 하고 효과도 확실하진 않습니다.

그럼 보통 해충 방역업체를 부르곤 하는데요 그 중 세스코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퀴벌레는 집안에서 가장 싫어하는 해충 중 하나입니다. 각종 질병을 옮기고, 음식을 먹고, 냄새를 풍기는 바퀴벌레를 퇴치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세스코라는 전문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세스코는 바퀴벌레뿐만 아니라 쥐, 진드기, 개미 등 다양한 해충을 퇴치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스코의 서비스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세스코 서비스 방식
세스코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무료 상담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상담사가 집의 면적과 구조, 해충의 종류와 정도 등을 파악하고, 방문 일정을 잡아줍니다. 방문한 전문가가 해충의 유입 경로와 서식지를 분석하고, 적절한 약품과 방법을 적용합니다. 세스코는 자체 제작 개발한 약품과 시스템을 사용하며, 트랩방식이나 스프레이방식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합니다. 한 번의 서비스로도 퇴치 효과가 90% 이상이라고 합니다.

세스코는 바퀴벌레 퇴치 분야에서 가장 유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로, 전국에 100여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스코는 바퀴벌레의 생장주기, 종류, 침입 경로, 서식지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자체 개발한 약제와 시스템을 적용하여 바퀴벌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줍니다. 또한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바퀴벌레의 재발을 예방하고, 쾌적하고 위생적인 생활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세스코의 바퀴벌레 퇴치 비용은얼마일까요? 세스코의 바퀴벌레 퇴치 비용은 집의 평수와 구조, 서비스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10평 이하: 초기 박멸 비용 164,000원, 정기 관리비 월 22,000원
– 11~30평: 초기 박멸 비용 197,000원, 정기 관리비 월 26,000원
– 31~40평: 초기 박멸 비용 225,000원, 정기 관리비 월 28,000원
– 41~50평: 초기 박멸 비용 249,000원, 정기 관리비 월 31,000원

이러한 비용은 세스코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견적은 방문 상담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세스코의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는 한 번의 서비스로도 90% 이상의 퇴치율을 보장하며, 만약 재발이 발생하면 무료 재방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에 세스코 홈페이지 남겨둘테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세스코 홈페이지 바로가기

바퀴벌레 예방하는 방법

바퀴벌레를 퇴치 했으면 다시 생기지 않도록 예방을 해야 하는데 예방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음식물이나 쓰레기를 잘 처리하고, 싱크대나 식기세척기 등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하세요. 바퀴벌레는 음식과 물을 찾아다니기 때문에, 이들을 제거하면 바퀴벌레가 들어오거나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 바퀴벌레가 들어올 수 있는 틈새나 구멍을 막으세요. 바퀴벌레는 아주 작은 공간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문이나 창문의 틈, 배관이나 전선의 구멍, 벽이나 바닥의 균열 등을 철저히 막아야 합니다.
– 실내의 습도를 낮추세요. 바퀴벌레는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실내의 습도를 낮추면 바퀴벌레가 살기 어렵습니다.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사용하거나, 환기를 자주 하세요.
– 식료품이나 옷감 등을 밀봉된 용기나 비닐에 보관하세요. 바퀴벌레는 식료품이나 옷감 등을 먹거나 숨을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을 밀봉된 용기나 비닐에 보관하면 바퀴벌레가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대형 바퀴벌레 여담

우리나라에 있는 크다는 바퀴벌레는 대형바퀴벌레에 축도 끼지 못합니다.

유명한 대형 바퀴벌레는 마다가스카르 치찰음 바퀴벌레, 코뿔소 바퀴벌레가 있는데 마다가스카르 치찰음 바퀴벌레는 날개가 없으며 상대적으로 느리게 움직입니다. 이 바퀴벌레는 원주민이 있는 숲 바닥에서 떨어져 있는 통나무에 이쓴ㄴ 부패하는 유기물을 먹습니다.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이 바퀴벌레는 길이가 7cm이상까지 자라며 너비는 무려 2cm이상입니다.

또 다른 대형 바퀴벌레는 더 큰데요

거대 굴착 바퀴벌레라고도 불립니다.

이 바퀴벌레는 날개가 없으며 광택이 나고 몸이 튼튼한 바퀴벌레입니다.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무게는 30g 이상, ,길이는 8cm를 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보이는 독일바퀴벌레가 1.6cm 정도로 얼마나 큰지 가늠이 되시죠?

세스코에 무료 진단 받으셔서 얼만큼의 벌레가 있는 지 가늠하고 박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형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아래는 다른 정보 남겨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야만 하는 정보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혜택 알아보러가기

창업자금 정부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러가기

컴퓨터 무료음악 다운 받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알아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알아보러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러가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알아보러가기

자동차 1금융권 대출 TOP5

모바일 간편대출 쉬운 곳 TOP8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TOP14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TOP4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10

대환대출 쉬운 곳 알아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