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바퀴벌레 크기 및 퇴치방법 특징 총 정리

미국 바퀴벌레 크기 및 퇴치방법 특징 등 관련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바퀴벌레는 Periplaneta americana로 알려진 대형 바퀴벌레 종류입니다. 이들은 주로 따뜻하고 습한 환경을 선호하며, 인간의 주거지에서 발견되기도 합니다. 미국 바퀴벌레는 날 수는 없지만 빠르게 기어다니며, 음식물, 쓰레기, 가축 또는 가정용 제품 등 다양한 유기물을 먹는 유충입니다. 이들은 잠재적으로 질병을 전파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통제가 어렵고 번식력이 높기 때문에 바퀴벌레 예방을 위해 청결을 유지하고 음식물을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상적으로 효과적인 방제제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국 바퀴벌레 크기

미국 바퀴벌레 정보

미국 바퀴벌레 크기 및 특징

미국 바퀴벌레는 **바퀴목**에 속하는 곤충으로, 세계에서 약 4,500종이 있는 바퀴벌레 중 가장 큰 종류 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서아프리카에 서식하던 종이었지만, 국제 무역을 통해 전 세계로 퍼져서 인간의 거주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해충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남부 지방이나 미군기지촌 등에 분포되어 있으며, 하수구나 배수관 등 습기가 많고 따뜻한 곳을 좋아합니다.

생김새

미국 바퀴벌레의 성충은 몸길이가 약 4cm 정도로, 국내에 서식하는 바퀴벌레 중 가장 큽니다. 체색은 적갈색이며, 앞가슴에는 노란색의 방패 모양의 패턴이 있습니다. 더듬이는 길고 가늘며, 다리는 각 마디에 가시 돌기가 많습니다. 날개는 몸보다 길고 넓으며, 잘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겹눈은 2,000여 개의 렌즈를 갖고 있어 시력이 좋습니다. 

생태

미국 바퀴벌레는 야행성이며 빛을 싫어합니다. 다른 바퀴벌레들에 비해 성격이 포악하고 사람을 공격하기도 합니다.  암컷은 한 번의 교미로 평생 20~60개의 알집을 산란하며, 한 알집에는 16개의 알이 들어있습니다.  알집은 껍질이 얇아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에 부화 직전에 암컷에게서 분리됩니다.  유충기간은 평균 12개월 정도로 독일바퀴보다 길며, 성충의 수명은 1~2년입니다. 

미국 바퀴벌레는 잡식성으로 사람의 음식물부터 동료의 사체나 배설물까지 먹지 못하는 것이 없습니다.  특히 새로운 음식을 먹을 때 이전에 먹었던 반 소화된 음식을 토해내서 식중독 등 여러 가지 전염병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천식이나 알러지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40여 종의 병원균을 옮기는 위험한 해충입니다. 

미국 바퀴벌레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 생명력이 강합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5.4km에 달하며, 이는 사람으로 비유하면 시속 330km로 달리는 것과 같습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한 달은 생존할 수 있으며, 참수를 당해도 일주일 정도는 살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일반적인 살충제로는 효과가 없으며, 발로 박살내거나 바퀴벌레 전용 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바퀴벌레 크기
미국 바퀴벌레 크기

미국 바퀴벌레 퇴치방법

미국 바퀴벌레 크기

미국 바퀴벌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바퀴벌레로, 날개가 발달해서 날아다니기도 합니다. 몸길이는 최대 5cm에 달하며, 적갈색이나 갈색을 띠고 있습니다. 주로 실외에서 서식하며, 어둡고 습한 곳을 좋아합니다. 하수구나 지하실에서 번식하다가 음식물 냄새를 맡고 실내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바퀴벌레는 번식력이 매우 강해서, 한 번에 30~40개의 알을 낳을 수 있습니다. 알은 1~2주 안에 부화하며, 성충이 되기까지 6~12개월이 걸립니다. 성충은 1년 이상 생존할 수 있습니다. 미국 바퀴벌레는 다양한 음식물을 먹을 수 있으며, 식중독균이나 기생충 등을 매개할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 매우 위험합니다.

그렇다면 미국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해보세요.

1. 서식지 파악하기
미국 바퀴벌레가 나타난다면, 집 안이 아니라 집 밖에 서식지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집 주변의 하수구나 지하실, 쓰레기통 등을 점검해보고, 바퀴벌레의 흔적이나 알을 찾아서 제거해야 합니다. 서식지를 파괴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퇴치 방법입니다.

2. 이동 경로 차단하기
집 안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의 이동 경로를 차단해야 합니다. 문이나 창문의 틈새를 막거나, 배수구나 환풍구에 철망을 설치하거나, 벽이나 바닥의 구멍을 메우거나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동 경로를 차단하면 바퀴벌레의 유입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살충제 사용하기
집 안에서 바퀴벌레를 발견한다면, 살충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음식물과 살충 성분을 섞어서 만든 약제로 바퀴벌레를 유인하고 제거하는 설치식 살충제가 효과적입니다. 또한 눈에 보이는 바퀴벌레는 스프레이식 살충제로 즉시 잡아야 합니다. 살충제를 사용할 때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선택하고,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잘 따라야 합니다.

4. 실내 청결 유지하기
바퀴벌레는 더러운 곳에 삽니다. 그러므로 실내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예방과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잘 버리고, 식기나 식탁은 깨끗하게 닦고, 싱크대나 냉장고 주변은 건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택배 상자나 종이류 등은 바퀴벌레의 은신처가 될 수 있으므로 적절히 정리해야 합니다.

5. 전문 업체 이용하기
위의 방법으로도 바퀴벌레를 퇴치하기 어렵다면, 전문 업체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 업체는 바퀴벌레의 종류와 습성을 잘 파악하고, 최신의 기술과 장비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퇴치해줍니다. 전문 업체를 이용할 때는 가격뿐만 아니라 서비스 내용과 보증 기간 등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미국 바퀴벌레는 크기도 크고 날개도 있어서 매우 무섭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잘 따른다면, 미국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퀴벌레가 나타난다면 패닉에 빠지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해보세요.

바퀴벌레 확실하게 퇴치 하는 방법(+집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 종류)

미국 바퀴벌레 크기

바퀴벌레를 확실하게 퇴치하려면 집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 종류에 대해 아는 것이 좋고 , 방역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이는 한마리만 잡는다고 열마리를 잡던 소용이 없습니다.

확실하게 박멸을 해야 하는데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퀴벌레는 우리의 삶에 큰 불편함과 위생적 문제를 야기하는 해충입니다. 바퀴벌레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특징과 서식지가 다릅니다. 집에 사는 바퀴벌레의 종류와 그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독일바퀴
독일바퀴는 국내 가정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바퀴벌레입니다. 길이는 1~1.5cm 정도이며 밝은 황갈색을 띕니다. 전흉배판(앞가슴등판)에 두 줄의 검은색 줄이 있습니다. 암컷은 날개가 복부를 다 덮고 있으나 수컷은 선단이 약간 노출되어 있습니다. 날개를 가지고 있지만 비행을 하지 않습니다. 야행성이며, 습한 장소와 음식물이 풍부한 부엌, 싱크대, 냉장고 주변에서 주로 활동합니다. 암컷은 한 번에 44~47개의 알을 낳으며, 알주머니의 크기는 6~9mm입니다. 알의 부화기간은 2~4주이며, 성충의 수명은 100~200일 정도입니다. 

2. 이질바퀴(미국바퀴)
이질바퀴는 우리나라 가정에서 볼 수 있는 바퀴벌레 중 가장 큰 종류입니다. 길이는 3.5~4cm 정도이며 붉은 갈색을 띕니다. 머리와 등이 만나는 부분에 노란 목도리 같은 무늬가 있습니다. 암수 모두 발달된 날개를 가지고 있으며, 장거리 비행이 가능합니다. 하수관, 지하실 등 실외에서 서식하며, 실내의 경우 보일러실과 같은 따뜻하고 물기가 많은 곳에 서식합니다. 암컷은 한 번에 14~18개의 알을 낳으며, 알주머니의 크기는 8mm입니다. 알의 부화기간은 30~45일이며, 성충의 수명은 평균 1년 내외입니다. 

3. 먹바퀴
먹바퀴는 이질바퀴 다음으로 큰 바퀴벌레입니다. 길이는 3~3.8cm 정도이며 어두운 갈색에 광택이 납니다. 집바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먹바퀴의 크기가 훨씬 큽니다. 전체적으로 흑색인데 광택이 납니다. 암수 모두 날개가 복부를 덮고 있으나 비행을 하지 않습니다. 잡식성이며, 야행성입니다. 하수관이나 보일러실 등 실외에서 서식하며, 실내의 경우 따뜻하고 습한 곳에 서식합니다. 암컷은 한 번에 20~28개의 알을 낳으며, 알주머니의 크기는 8mm입니다. 알의 부화기간은 40~60일이며, 성충의 수명은 평균 6~12개월입니다. 

4. 집바퀴(일본바퀴)
집바퀴는 저온에 적응한 종으로 가장 북쪽에 서식하는 바퀴벌레입니다. 길이는 2~2.5cm 정도이며 검은색 몸통에 날개가 짧아 배가 드러납니다. 수컷은 날개가 길어 몸을 다 덮고 있습니다. 날개를 가지고 있지만 비행을 하지 않습니다. 하수관이나 보일러실 등 실외에서 서식하며, 실내의 경우 따뜻하고 습한 곳에 서식합니다. 암컷은 한 번에 12~17개의 알을 낳으며, 알주머니의 크기는 8~10mm입니다. 알의 부화기간은 24~35일이며, 성충의 수명은 평균 6개월 정도입니다. 

바퀴벌레를 확실하게 퇴치 하는 방법은 요새 핫한 숨고라는 어플에서 바퀴벌레 퇴치 전문가를 이용하는 것으로 숨고는 숨은 고수라는 어플입니다.

바퀴벌레 퇴치 업체 , 개인 바퀴벌레 업체 등이 있으며, 집에 대한 정보(층 수, 평형 수 등등)를 제공하고 견적서를 보내면 여러 업체에서 견적서를 보내주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바퀴벌레 퇴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바퀴벌레 퇴치 업체 숨고의 후기입니다.

바퀴벌레 퇴치 후기1

미국 바퀴벌레 크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는 30대 주부입니다. 오늘은 제가 숨고를 이용해서 바퀴벌레 퇴치를 했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퀴벌레는 정말 싫은 벌레 중 하나인데요.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꽤 오래된 건물이라서 바퀴벌레가 자주 나타나곤 했습니다. 특히 부엌과 화장실에서 많이 보였는데, 저는 그것만으로도 정말 불쾌하고 무서웠습니다. 저는 바퀴벌레를 보면 소리를 지르고 도망치는 타입이라서요.

저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바퀴벌레를 퇴치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스프레이나 트랩, 가루 등을 구입해서 적극적으로 사용했지만, 효과가 별로 없었습니다. 오히려 바퀴벌레가 점점 더 많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정말 답답하고 좌절감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제 친구가 숨고를 추천해줬습니다. 숨고는 전문가들과 연결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바퀴벌레 퇴치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처음에는 조금 의심스러웠습니다. 왜냐하면 숨고의 가격이 다른 곳보다 저렴해서요. 하지만 제 친구가 직접 이용해본 결과가 좋았다고 하니까, 저도 한 번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숨고 앱을 다운로드해서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면 바로 전문가와 연결되었습니다. 전문가분은 친절하게 상담해주시고, 방문 일정을 잡아주셨습니다. 방문 당일에는 정시에 도착하셨고, 준비물을 모두 갖추고 오셨습니다.

전문가분은 제 집의 상황을 파악하시고, 적절한 방법으로 바퀴벌레 퇴치를 진행하셨습니다. 약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전문가분은 작업이 끝나면 제가 주의할 점과 후속 관리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작업비를 받으시고 떠나셨습니다.

작업비는 숨고에서 결제한 금액과 동일했습니다. 숨고의 가격은 시장 가격보다 20~30% 정도 저렴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품질은 전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다른 곳보다 더 꼼꼼하게 해주신 것 같습니다.

작업 후에는 바퀴벌레가 한 마리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정말 기적 같았습니다. 저는 숨고의 서비스에 너무 만족했습니다. 숨고 덕분에 제 집이 깨끗하고 안전해졌습니다.

저는 숨고를 이용해서 바퀴벌레 퇴치를 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이 글을 썼습니다. 혹시 바퀴벌레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숨고를 이용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바퀴벌레 퇴치 후기2

미국 바퀴벌레 크기

안녕하세요. 저는 숨고에서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를 쓰고자 합니다. 저는 원룸에 혼자 살고 있는데, 어느 날 밤에 화장실에서 바퀴벌레가 나타났어요. 정말 놀라서 바로 문을 닫고 다른 방에 갔는데, 그 다음날에도 또 보이더라고요. 저는 벌레를 정말 싫어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숨고에서 바퀴벌레 퇴치 업체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숨고에서는 여러 업체의 견적을 비교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는 별점과 후기가 많은 **해방플러스**라는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견적은 11평 기준으로 8만원이었어요. 저는 바로 예약을 하고 다음날 오전에 방문해주셨습니다.

방문해주신 분은 정말 친절하셨어요. 먼저 집안을 살펴보시면서 벌레가 들어올 수 있는 틈이나 구멍을 확인하셨습니다. 그리고 싱크대와 화장실에 망을 부착하시고, 환풍구와 하수구에 트랩을 설치하셨습니다. 또한 샷시와 현관문에 테이프와 실리콘으로 틈을 막아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집안 구석구석에 끈끈이와 소독약을 뿌려주셨습니다.

시공하는 동안에도 벌레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바퀴벌레는 낮에는 숨어있다가 밤에 활동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밤에 창문을 열어놓으면 벌레가 들어올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음식물이나 쓰레기는 밀봉해서 보관하라고 하셨습니다.

시공이 끝나고 나서는 계약서에 서명하고 잔금을 계좌이체로 결제했습니다. 시공비용은 8만원이었는데, 숨고에서 만원 선결제를 했으니 실제로 내준 돈은 7만원이었습니다. 시공하는데 한 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시공 후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 벌레를 한 마리도 못 봤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운 서비스였습니다. 숨고에서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들은 제 후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구글 / 애플 숨고 앱이며 다운로드 받아 견적서를 요청하면 됩니다.

견적서 요청은 어차피 무료라 간단하게 견적만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apps.apple.com/‎숨고 애플앱스토어

https://play.google.com/숨고 구글플레이스토어 앱

이상으로 미국 바퀴벌레에 관한 정보 및 바퀴벌레 퇴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여러 정보 같이 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야만 하는 정보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혜택 알아보러가기

창업자금 정부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러가기

컴퓨터 무료음악 다운 받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알아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알아보러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러가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알아보러가기

자동차 1금융권 대출 TOP5

모바일 간편대출 쉬운 곳 TOP8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TOP14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TOP4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10

대환대출 쉬운 곳 알아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