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 박멸하는 방법

바퀴벌레 박멸법 및 집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 박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퀴벌레는 곤충강 바퀴목에 속하는 곤충의 총칭으로, 전 세계에 약 4,500종이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백악기 때부터 살아남은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거주지와 관련된 종은 약 30종 정도입니다.

바퀴벌레 박멸법

바퀴벌레 박멸법 알아보기

집으로 들어노는 바퀴벌레 종류

집안에서 자주 발견되는 바퀴벌레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퀴벌레는 세상에 4,000여종이나 되는 곤충이지만, 그 중에서도 우리가 흔히 보는 것은 40여종 정도입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독일바퀴, 미국바퀴, 일본바퀴, 먹바퀴가 집안에 들어오는 바퀴벌레로 분류됩니다. 이들은 생명력이나 번식력이 매우 높아서 완전히 박멸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바퀴벌레의 생활주기와 습성을 잘 알고 방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퀴벌레 박멸법


– 독일바퀴 : 몸길이가 10~16mm 정도로 작고 밝은 황갈색을 띕니다. 전흉배판에 두 줄의 검은색 줄이 있으며, 날개는 암컷은 복부를 다 덮고 있고 수컷은 선단이 약간 노출됩니다. 야행성으로 저녁부터 이른 새벽 시간에 주로 활동하며, 어둡고 좁은 틈을 좋아합니다. 습한 장소를 선호하고 음식물 쓰레기뿐만 아니라 유분과 머리카락, 먼지까지 즐겨 먹습니다. 알주머니 당 30~40개의 알을 가지고 있으며, 부화기간은 2~4주입니다. 약충의 기간은 30~60일 정도로 5회 탈피하여 성충이 되고, 성충의 수명은 100~200일입니다.

바퀴벌레 박멸법


– 미국바퀴 : 몸길이가 34~53mm 정도로 크고 적갈색 내지 흑갈색을 띕니다. 암수 모두 발달된 날개를 가지며, 몸 크기에 비해 큽니다. 야행성으로 빛을 싫어하며, 발달된 날개를 가지고 있어 장거리 비행이 가능합니다. 하수관, 지하 비트 등 실외에서 서식하며, 실내의 경우 보일러실과 같은 따뜻하고 물기가 많은 곳에 서식합니다. 알주머니 당 14~18개의 알을 가지고 있으며, 부화기간은 30~45일입니다.약충의 기간은 7~13개월로 11회 탈피를 하고, 성충의 수명은 1년 내외입니다.

바퀴벌레 박멸법

– 일본바퀴는 검은색 몸통에 길이는 2~2.5cm 정도입니다. 날개가 짧아 배가 드러난 것은 암컷, 날개가 긴 것은 수컷입니다. 독일바퀴보다 습도와 온도에 민감하지 않아서 보일러실이나 지하실 등 다양한 곳에서 서식합니다 .

바퀴벌레 박멸법


– 먹바퀴는 이질바퀴 다음으로 큰 종류로, 어두운 갈색에 길이는 3~3.8cm 정도입니다. 집바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먹바퀴의 크기가 훨씬 큽니다. 전체적으로 흑색인데 광택이 납니다. 주로 식량창고나 곡물저장소 등에서 서식하며, 집안에 들어오면 쌀이나 밀가루 등을 파먹습니다.

바퀴벌레 박멸법

바퀴벌레는 집안의 위생과 건강에 해로운 해충입니다. 바퀴벌레를 박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퀴벌레의 서식지와 음식원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서 바퀴벌레를 예방하고 퇴치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박멸법


1. 음식물 쓰레기와 부패한 식품을 잘 처리하고, 싱크대와 식기세척기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하세요. 바퀴벌레는 음식과 물을 찾아다니기 때문에, 이들을 제거하면 바퀴벌레의 생존 환경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바닥과 벽, 가구와 가전제품 사이의 틈새와 구멍을 막아주세요. 바퀴벌레는 좁고 어두운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들을 막으면 바퀴벌레의 숨겨진 서식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베이트나 트랩을 사용하여 바퀴벌레를 유인하고 죽이세요. 베이트는 바퀴벌레가 먹고 돌아가면 다른 바퀴벌레에게도 독성을 전파하는 제품이고, 트랩은 바퀴벌레가 붙어서 빠져나올 수 없게 하는 제품입니다. 이들은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배치하면 좋습니다.
4. 살충제를 사용하여 바퀴벌레를 죽이세요. 살충제는 액체나 가루나 스프레이 형태로 있으며, 바퀴벌레가 서식하는 곳에 직접 뿌리거나 뿌린 후에 닦아내면 효과적입니다. 단, 살충제는 인체나 애완동물에게도 유해할 수 있으므로, 사용할 때는 주의하세요.

바퀴벌레 완벽하게 박멸하는 방법

단 위의 방법들로도 바퀴벌레는 쉽게 박멸되지 않습니다.

바퀴벌레 박멸법

박멸을 하기 위해서는 세스코 등과 같은 해충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완벽하게 박멸하는 방법입니다.

세스코는 해충방제 전문업체로, 식당이나 사업장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집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스코는 바퀴벌레, 개미, 쥐, 파리, 나방 등의 보행해충과 비래해충을 효과적으로 퇴치하고,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예방하는 항균안전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세스코는 자체 연구소에서 개발한 약물과 방제 솔루션을 사용하며,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진단과 처방, 투약 및 조치, 정기 모니터링을 수행합니다.

그렇다면 세스코 가정집 가격은 얼마일까요? 세스코 가정집 가격은 해충의 종류와 서식처, 유입경로, 면적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은 2개월 안에 3회 또는 4회의 서비스를 받고, 이후에는 매달 일정한 비용을 납부하여 4개월에 한 번씩 서비스를 받습니다. 아파트 30평형대 기준으로 세스코 가정집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 2개월 안에 3회 서비스: 345,000원
– 2개월 안에 4회 서비스: 443,000원
– 매달 납부하는 비용: 29,000원

세스코 가정집 원룸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원룸의 경우는 보통 정기 서비스를 받지 않고 한 번에 해충을 박멸하는 퇴치법을 사용합니다. 원룸은 10평 이하로 적용되며, 초기 퇴치 비용은 167,000원입니다. 이 비용으로 두 달 동안 두 번의 방역을 받으며, 외부 유입 차단까지 잘 된다면 사실상 박멸이 가능합니다. 비용이 부담되지 않는다면 정기적으로 진단 및 방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매달 32,000원의 비용이 듭니다.

집에서 바퀴벌레 약 또는 살충제, 방역 연기 등을 사용하면 우리 인간의 인체 및 아이가 있는 집 ,반려동물이 있는 집은 많이 해로울 수 있습니다. 세스코는 그래도 자신들만의 인체에 무해한 약품을 사용하고 있어 그런 걱정은 줄어듭니다.

세스코의 가정집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2개월 집중 케어 서비스로, 초기에 2회 방문하여 해충을 박멸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평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는데, 10평 이하의 원룸은 167,000원, 11~30평은 199,000원, 31~40평은 229,000원, 41~50평은 253,000원, 51~80평은 286,000원입니다.

다른 하나는 홈 멤버스 안심365 서비스로,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해충을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매달 납부하는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10평 이하의 원룸은 32,000원, 11~30평은 38,000원, 31~40평은 42,000원, 41~50평은 46,000원, 51~80평은 52,000원입니다.

세스코 가정집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스코는 무료 방문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방문 진단은 세스코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해충의 상태와 유입 경로 등을 파악하고 상담해줍니다. 세스코는 규정상 무료 진단 시 부담스러운 영업 제안을 하지 않으므로, 해충 문제가 의심된다면 무료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세스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상으로 바퀴벌레 박멸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다른 정보 함께 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야만 하는 정보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혜택 알아보러가기

창업자금 정부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러가기

컴퓨터 무료음악 다운 받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알아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알아보러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러가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알아보러가기

자동차 1금융권 대출 TOP5

모바일 간편대출 쉬운 곳 TOP8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TOP14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TOP4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10

대환대출 쉬운 곳 알아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