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및 집에 사는 바퀴벌레 특징 알아보기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및 집에 사는 바퀴벌레 특징 등 관련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바퀴벌레는 생명력이 강하고 번식력이 높아서 집안에 들어오면 쉽게 없애기 힘든 해충입니다. 바퀴벌레는 식중독이나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빠르고 철저하게 퇴치해야 합니다. 바퀴벌레는 인간의 생활공간에 침입하여 음식 물을 먹고 병원균을 전파하는 해충입니다. 바퀴벌레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아파트 바퀴벌레 정보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바퀴벌레 퇴치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화학적인 방법으로 살충제나 트랩을 이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재료나 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화학적인 방법은 바퀴벌레를 빠르게 죽일 수 있지만 인체나 환경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친환경적인 방법은 바퀴벌레를 쫓아내거나 잡을 수 있지만 완전히 박멸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화학적인 방법 중 가장 간단한 것은 스프레이 살충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프레이 살충제는 바퀴벌레가 나타나는 곳에 직접 뿌리거나, 바퀴벌레가 들어갈 수 있는 틈새나 구석에 미리 뿌려두면 됩니다. 다만 스프레이 살충제는 너무 많이 뿌리면 오히려 바퀴벌레가 더 구석으로 파고들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화학적인 방법으로는 트랩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트랩은 시중에 구입할 수 있는 바퀴벌레 미끼로 쓰는 것이나, 직접 만들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시중에 구입할 수 있는 트랩은 싱크대 밑, 구석, 조리대 주변과 같이 바퀴벌레가 잘 나타나는 곳에 배치하면 됩니다. 바퀴벌레가 트랩에 붙으면 다른 바퀴벌레도 유혹되어 붙게 되어 군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들 수 있는 트랩으로는 유리병 함정이나 치약 푼 물 함정이 있습니다. 유리병 함정은 속이 깊은 유리병을 준비해서 겉면은 신문지로 감싸고 안쪽은 기름을 발라서 미끄럽게 한 다음, 속에 맥주나 우유에 적신 식빵을 넣고 구석에 놓아두면 됩니다. 바퀴벌레가 유리병 안으로 들어가면 기름 때문에 빠져나올 수 없게 됩니다. 치약 푼 물 함정은 치약과 물을 섞어서 작은 컵에 담고 구석에 놓아두면 됩니다. 치약 안의 불소 성분이 바퀴벌레를 죽입니다.

친환경적인 방법 중 가장 간단한 것은 베이킹소다와 설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베이킹소다와 설탕을 같은 양으로 섞은 다음 작은 컵에 담아 바퀴벌레가 잘 나타나는 구석마다 놓아두면 됩니다. 설탕을 좋아하는 바퀴벌레는 이 혼합물을 먹고 베이킹소다 때문에 탈수가 일어납니다.

다른 친환경적인 방법으로는 바퀴벌레가 싫어하는 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에센셜 오일이나 캣닙 등의 자연스러운 향을 종이에 몇 방울 뿌려 가구 밑이나 구석에 놓아두면 됩니다. 에센셜 오일 중에서는 유칼립투스나 로즈메리가 효과적이며, 캣닙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식물로 개박하라고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규조토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규조토는 강이나 바다에 사는 단세포 조류인 규조의 잔해물로 비독성이며 살충 효과가 있습니다. 규조토를 종이 위에 작게 산처럼 쌓고 설탕을 위에 살짝 뿌린 다음, 바퀴벌레가 나타나는 곳에 배치하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중에서 자신의 상황과 환경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바퀴벌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집안 청결과 환기를 잘 해주시고, 음식물과 쓰레기를 잘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단 위의 방법들로 바퀴벌레를 완전 퇴치 할 수는 없고 사실 힘듭니다..

집에 사는 바퀴벌레 특징

바퀴벌레는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고 무서워하는 해충 중 하나인데요, 바퀴벌레에 대해 잘 알고 있으신가요? 바퀴벌레는 전 세계에 3천여 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바퀴벌레는 4종류 정도입니다. 각각의 특징과 서식처, 알과 새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1. 독일바퀴
독일바퀴는 국내 가정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바퀴벌레 종류입니다. 길이는 10~15mm로 작은 편이고, 밝은 갈색의 몸통에 검은색 줄무늬가 있습니다. 날개가 있지만 잘 날지는 못합니다. 독일바퀴는 실내에서 발견되는 바퀴벌레의 90% 정도를 차지한다고 하니, 집에서 바퀴벌레를 본다면 거의 독일바퀴일 확률이 높습니다.

독일바퀴는 물과 먹이가 풍부한 주방이나 싱크대, 냉장고 주변에 서식하는데요, 따뜻하고 습한 곳을 좋아합니다. 독일바퀴의 암컷은 알 주머니를 부화하기 직전까지 몸에 달고 다닙니다. 알 주머니 하나에서 부화하는 유충은 30~40마리 정도이고, 알이 생성된 후 유충이 부화하기까지 2~4주 가량 소요됩니다. 독일바퀴는 번식력이 매우 강해서 한 번 발생하면 쉽게 없애기 어렵습니다.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2. 이질바퀴 (미국바퀴)
이질바퀴는 미국바퀴라고도 불리는데요, 국내 가주성 바퀴벌레 중에서 가장 큰 종류입니다. 길이는 35~40mm로 거의 손바닥만한 크기입니다. 붉은 갈색의 몸통에 노란색 목도리 같은 무늬가 있습니다. 날개가 잘 발달해서 비행할 수 있습니다. 이질바퀴는 커다란 크기와 비행능력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깜짝 놀래키곤 합니다.

이질바퀴는 습도가 높고 따뜻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로 하수관이나 축축한 지하공간에 서식하는데요, 간혹 배수관이나 작은 구멍을 통해 실내로 유입되기도 합니다. 이질바퀴의 암컷은 생성 즉시 알 주머니를 접착성 물질로 구석진 틈새에 붙입니다. 알의 부화기간은 한 달에서 한 달 반 정도이고, 알 주머니 한 개에서 부화하는 유충의 수는 14~18마리 정도입니다.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3. 먹바퀴
먹바퀴는 가주성 바퀴 중 이질바퀴 다음으로 커다란 몸집을 자랑합니다. 어두운 갈색에 길이는 30~38mm 정도입니다. 집바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먹바퀴의 크기가 훨씬 큽니다. 전체적으로 흑색인데 광택이 납니다.

먹바퀴는 옥외에 있는 화분 속 흙이나 스티로폼 보온재 틈새 등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옥상에 화분을 키우는 집에 자주 출몰합니다. 먹바퀴의 암컷은 생성 즉시 은신처 틈새에 접착성 물질을 활용해 부착합니다. 알에서 유충이 부화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40~60일 정도이고, 알 주머니 하나에서 15~20마리 정도의 유충이 태어납니다.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4. 집바퀴 (일본바퀴)
집바퀴는 저온에 적응한 종으로 가장 북방에 서식하는 바퀴벌레입니다. 길이는 20~25mm로 독일바퀴보다 크고 먹바퀴보다 작습니다. 검은색 몸통에 날개가 있습니다. 집바퀴의 암컷은 날개가 몸의 반만 덮고 있어 알아보기가 쉽습니다. 수컷은 먹바퀴와 매우 유사하게 생겼지만 크기가 먹바퀴보다 작습니다.

집바퀴는 반옥외성으로 알려져 있지만 목조주택이 거의 없는 우리나라 주거 특성상 주로 실외공간에 서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싱크대나 화장실 배수구를 통해 종종 실내 유입되기도 합니다. 집바퀴의 알에서 유충이 부화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3~5주 정도입니다. 알 주머니 하나에서 부화하는 유충 숫자는 대략 12~17개 정도입니다.

바퀴벌레 퇴치 세스코 가격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전문 업체인 세스코의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세스코는 검역 조치로 유명한 회사로, 생활환경을 해치고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바이러스, 해충, 세균 등 감염성 및 유해세균에 대한 전반적인 위생과 관련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쾌적한 생활공간을 유지하는 기업입니다.

세스코의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는 바이러스 케어라고 부르는데요, 이 서비스는 해충의 생장주기와 종류 그리고 침입하는 경로와 서식처 등을 분석하여 세스코만의 약제 시스템으로 바퀴벌레를 퇴치해줍니다. 1회 서비스 만으로 90% 이상 바퀴벌레가 퇴치된다고 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실내 해충의 양을 최소화하여 해충의 재발을 방지합니다.

그럼 세스코의 바퀴벌레 퇴치 비용은 얼마일까요? 세스코의 바퀴벌레 퇴치 비용은 집의 평수와 구조, 서비스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평 이하: 초기 비용 16만 원 ~ 17만 원, 정기 관리비 월 2만 2천 원
– 11 ~ 30평: 초기 비용 19만 원 ~ 20만 원, 정기 관리비 월 2만 6천 원
– 31 ~ 40평: 초기 비용 22만 원 ~ 23만 원, 정기 관리비 월 2만 8천 원
– 41 ~ 50평: 초기 비용 24만 원 ~ 25만 원, 정기 관리비 월 3만 1천 원

세스코의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전문가의 정확한 분석과 맞춤형 제어 솔루션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체 제작 개발한 세스코 위생해충기술연구소 약품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 한 번의 서비스로도 퇴치가 90% 이상된다고 합니다.
–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실내 해충의 양을 최소화하여 해충의 재발을 방지합니다.
– 무료 방문 상담과 견적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스코 직원들은 전부 정직원으로 부담스러운 영업을 하거나 하지 않아서 무료 방문 진단 서비스를 통해 우리집 상황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긴합니다.

세스코 무료 진단 서비스 신청하러가기

바퀴벌레 퇴치 세스코 후기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후기1

안녕하세요, 저는 원룸에서 살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오늘은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원래 바퀴벌레를 본 적이 없었는데, 어느 날 밤에 화장실에서 커다란 바퀴벌레를 발견했습니다. 그 순간 정말 소리를 지르고 싶었지만, 옆집에 피해가 갈까봐 참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인터넷에서 바퀴벌레 퇴치 방법을 검색했습니다.

검색해보니, 바퀴벌레는 음식물 쓰레기나 물기가 있는 곳을 좋아하고, 암흑 속에서 활동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음식물 쓰레기는 깨끗이 버리고, 싱크대나 화장실은 잘 닦아주고, 밤에는 조명을 켜두는 등의 방법을 시도해봤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는 바퀴벌레를 완전히 퇴치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여전히 가끔씩 바퀴벌레를 보았고, 그 때마다 무서움과 역겨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결국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세스코는 인터넷에서 많이 보던 업체였고, 후기도 좋았습니다. 저는 세스코 홈페이지에서 평수에 맞는 비용을 확인하고, 1:1 상담을 통해 예약을 했습니다. 저는 원룸이라서 10평 이하의 비용이었고, 2개월 집중관리와 10개월 정기관리 중에 2개월 집중관리를 선택했습니다.

예약한 날짜에 세스코 기사님이 오셨습니다. 기사님은 친절하게 바퀴벌레의 생태와 퇴치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집안 곳곳에 약제를 뿌리시고, 종이형 끈끈이 바퀴집도 설치해주셨습니다. 기사님은 약제가 건조되면 안된다고 하셔서, 물을 뿌리거나 닦지 말라고 당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한 달 후에 다시 오셔서 점검을 해주셨습니다. 그 때는 죽은 바퀴벌레가 몇 마리 보였습니다. 기사님은 다시 약제를 뿌리시고, 끈끈이 바퀴집도 교체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다음 달에 또 오겠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받은 후로 바퀴벌레를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약제의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밤에도 조명을 끄고 자고, 화장실에 가도 두렵지 않습니다. 세스코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는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를 공유하였습니다. 만약 여러분도 바퀴벌레로 고민이라면, 세스코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

후기2

안녕하세요. 저는 원룸에서 살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오늘은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원룸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어느 날 밤에 화장실에서 바퀴벌레를 발견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점점 더 크고 많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바퀴벌레를 보면 너무 무서워서 잠도 잘 못 잤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바퀴벌레 퇴치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세스코라는 회사가 가장 유명하고 효과적이라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세스코는 바퀴벌레의 생장주기와 종류, 침입 경로, 서식지 등을 분석하고 자체 개발한 약제로 바퀴벌레를 퇴치해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저는 세스코 홈페이지에서 무료 방문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그러면 세스코 직원이 전화로 연락을 해주고, 원룸의 면적과 바퀴벌레의 상태 등을 물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방문 일정을 잡아주었습니다.

방문 당일에 세스코 직원이 오셔서 원룸을 살펴보시고, 바퀴벌레가 다니는 곳에 약제를 뿌려주셨습니다. 약제는 무색무취라서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싱크대와 화장실의 배수구에도 약제를 넣어주시고, 방역 완료 후에는 살균효과가 있는 방향제를 뿌려주셨습니다.

약제를 뿌린 후에는 죽은 바퀴벌레들이 나오기 때문에 청소를 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청소기로 죽은 바퀴벌레들을 잘 치웠습니다. 그리고 몇 일이 지나니까 바퀴벌레를 거의 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0개월 정기 관리 서비스를 받기로 했습니다. 매달 한 번씩 세스코 직원이 오셔서 약제를 뿌려주시고, 바퀴벌레의 상태를 확인해주십니다. 이 서비스의 비용은 원룸의 경우 10평 이하면 160,000원이고, 월 22,000원입니다.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서비스를 받은 후에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바퀴벌레가 없어져서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퀴벌레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세스코 서비스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좋은 정보 남겨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꼭 참고해야만 하는 정보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혜택 알아보러가기

창업자금 정부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러가기

컴퓨터 무료음악 다운 받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알아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알아보러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러가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알아보러가기

자동차 1금융권 대출 TOP5

모바일 간편대출 쉬운 곳 TOP8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TOP14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TOP4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10

대환대출 쉬운 곳 알아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