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종류 통증 시술과정 총 정리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종류 통증 시술과정 등 어금니 임플란트에 대해 총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는 말 그대로 어금니에 인공치아를 심는 수술입니다. 어금니는 음식물을 씹는 주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른 치아보다 손상이나 충치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가 파손되거나 빠지면 저작능력이 떨어지고 영양소 섭취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금니 임플란트를 통해 자연치아와 비슷한 기능과 심미성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 임플란트 정보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 임플란트의 가격은 치과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국산 임플란트는 1개당 약 100만원에서 150만원 정도이고, 수입산 임플란트는 1개당 약 200만원에서 300만원 정도입니다. 이 가격에는 보철물과 수술비용이 모두 포함된 것입니다. 하지만 어금니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잇몸뼈가 약해서 뼈이식을 해야 한다면 1개당 약 50만원에서 100만원 정도가 추가됩니다. 또한 상악동 거상술이 필요하다면 1개당 약 10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가 추가됩니다. 따라서 어금니 임플란트를 할 때는 본인의 구강 상태와 필요한 시술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치과별로 가격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종류

어금니 임플란트의 종류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 임플란트는 잇몸에 인공 치아 뿌리를 심고 그 위에 인공 치아를 올려서 어금니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 일반 임플란트: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임플란트로, 발치 후 잇몸이 치유되는 3개월 이상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일반 임플란트는 고정체와 크라운으로 구성되며, 고정체는 보통 티타늄이나 지르코니아로 만들어집니다. 크라운은 도자기나 금속 등의 재료로 제작됩니다 .
– 즉시 임플란트: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심는 방법으로, 치료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염증이나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발치 부위의 상태가 좋아야 가능합니다. 즉시 임플란트도 고정체와 크라운으로 구성되며, 고정체는 일반 임플란트와 같은 재료를 사용합니다. 크라운은 임시 크라운과 영구 크라운으로 나뉘며, 임시 크라운은 아크릴이나 레진 등의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영구 크라운은 일반 임플란트와 같은 재료로 제작됩니다.
– 미니 임플란트: 일반 임플란트보다 작고 얇은 임플란트로, 치조골이 부족한 경우에 적합합니다. 미니 임플란트는 수술이 간단하고 비용이 저렴하며, 즉시 부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 임플란트는 고정체와 크라운으로 구성되며, 고정체는 티타늄으로 만들어집니다. 크라운은 일반 임플란트와 같은 재료로 제작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의 종류에 따라 가격, 수명, 통증, 과정 등이 다르므로, 자신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를 받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적인 상담과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통증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 임플란트 기간
어금니 임플란트 기간은 치아 발치부터 보철물 장착까지 보통 6개월 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환자 개인의 상태나 추가 수술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뼈이식이나 상악동 거상술을 하면 3~6개월 정도 더 기다려야 합니다. 반면에 회복력이 좋거나 원데이 임플란트를 할 경우 3개월 이내에 완료될 수도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통증

어금니 임플란트는 구강 마취 후에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중에 통증은 느끼지 못하지만,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통증이 따를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통증은 개인차가 있으며, 수술 전 기존 치아의 상태와 수술 방법, 환자의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최초 1~2일은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이후로는 조금씩 완화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해준 진통제를 복용하고 냉찜질을 해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에 다시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과정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은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1. 진단 및 계획: 치과 의사는 어금니 임플란트를 삽입할 부위의 상태를 검사하고, X-선이나 CT 검사를 통해 치아와 치조골의 구조를 파악합니다. 그리고 어금니 임플란트의 종류와 크기, 위치 등을 결정합니다.
2. 임플란트 삽입: 치과 의사는 마취를 통해 시술 부위를 무감각하게 만든 후, 치조골에 작은 구멍을 뚫고 임플란트를 삽입합니다. 임플란트는 금속 또는 세라믹 재질로 만들어진 나사 모양의 기둥으로, 치아의 뿌리 역할을 합니다.
3. 임플란트와 치조골의 융합: 임플란트가 삽입된 후에는 몇 달 동안 임플란트와 치조골이 자연스럽게 융합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임플란트가 흔들리거나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3~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4. 인공치아 설치: 임플란트와 치조골이 완전히 융합된 후에는 인공치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인공치아는 임플란트 위에 끼워지는 모양으로, 실제 치아와 비슷한 모양과 색상을 가집니다. 인공치아는 임시적인 것과 영구적인 것으로 나뉩니다. 임시적인 인공치아는 시술 당일에 설치할 수 있으며, 영구적인 인공치아는 몇 주 후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5. 관리 및 추적: 인공치아가 설치된 후에는 정기적으로 치과 의사를 방문하여 임플란트와 인공치아의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조정하거나 교체합니다. 또한 양치질이나 구강 위생 관리 등을 통해 임플란트와 인공치아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할인 받는 법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는 치아가 손상되거나 빠진 경우에 인공치아를 심어주는 치료법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와 유사한 모양과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치료법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비용이 비싸서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임플란트를 할인받아 싸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임플란트 할인받는 법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보험적용을 받는 것입니다. 임플란트는 일반적으로 비급여 진료비로 취급되지만, 만 65세 이상의 경우에는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적용을 받으면 임플란트 비용의 70%를 보험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본인 부담금이 크게 줄어듭니다. 보험적용을 받으려면 평생 최대 2개까지만 가능하고,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둘째, 제로페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로페이는 정부가 시행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제로페이가 가능한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받으면 10% 정도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고, 결제할 때 QR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셋째, 인터넷 광고를 유심히 보자 인터넷 광고는 치과에서 새로 개원한 치과 또는 많이 해서 수익을 얻으려는 치과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광고를  고를 때는 후기 및 치과 전문의의 경력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보험적용, 제로페이, 인터넷광고 등의 방법을 이용하면 임플란트를 할인받아 싸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는 치아 건강과 심미성을 높여주는 좋은 치료법이니, 비용에 부담을 느끼지 않고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어금니 임플란트에 관해 알아봤으며 아래 다른 정보도 같이 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꼭 참고해야만 하는 정보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혜택 알아보러가기

창업자금 정부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러가기

컴퓨터 무료음악 다운 받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알아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알아보러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러가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알아보러가기

자동차 1금융권 대출 TOP5

모바일 간편대출 쉬운 곳 TOP8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TOP14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TOP4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10

대환대출 쉬운 곳 알아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