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뼈 이식 비용 / 잇몸 뼈 이식 과정 알아보기

잇몸 뼈 이식 비용 / 잇몸 뼈 이식 과정 등 잇몸 뼈 이식에 관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잇몸 뼈는 치아 주변에 위치한 뼈로, 치아를 지탱하고 안정적으로 고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물질이 치아와 잇몸 사이로 침투하면, 잇몸에 염증이 생겨 치주염 등의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염증이 지속되면, 잇몸 뼈도 파괴될 수 있습니다. 잇몸 뼈가 파괴되면, 치아가 흔들리거나 이동할 수 있으며, 치아 식립이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잇몸 뼈 이식 등의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잇몸 뼈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구강 위생과 치과 검진이 필요합니다.

잇몸 뼈 이식 비용

잇몸 뼈 이식 정보

잇몸 뼈 이식을 하는 이유

잇몸 뼈 이식은 주로 치주염, 치아 결손, 치아 탈락 등으로 인해 잇몸 뼈가 파괴된 경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수술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것입니다. 이물질이 치아와 잇몸 사이로 침투하면, 잇몸에 염증이 생기고, 만약 이러한 염증이 지속되면 잇몸 뼈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이때 잇몸 뼈가 파괴되면, 치아가 흔들리거나 이동할 수 있으며, 치아 식립이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잇몸 뼈 이식 등의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잇몸 뼈 이식은 대개 환자의 자가 조직(자가 이식)을 사용하거나 기타 개인이나 동물로부터 얻은 이물질(이식물)을 사용합니다. 이식된 뼈 조직은 일정 기간 동안 혈관과 연결되어 새로운 조직이 형성될 때까지 유지됩니다. 이를 통해 치아 임플란트나 다른 치과 치료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잇몸 뼈 이식은 치아 식립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자연스러운 미소와 물렁거림을 재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잇몸 뼈 이식 비용

잇몸 뼈 이식 비용

잇몸 뼈 이식 비용은 치료 방법과 뼈 이식 재료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잇몸 뼈 이식은 비급여 항목이므로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잇몸 뼈 이식 비용은 약 30만원부터 200만원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잇몸 뼈 이식은 임플란트를 심기 위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인공치아입니다. 임플란트를 심기 위해서는 잇몸 뼈가 건강하고 풍부해야 합니다. 그러나 고령화, 치주질환,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해 잇몸 뼈가 손상되거나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잇몸 뼈 이식을 통해 잇몸 뼈의 양과 밀도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잇몸 뼈 이식에 사용되는 뼈 이식 재료에는 자가뼈, 자가치아뼈, 인공뼈 등이 있습니다. 자가뼈는 환자 본인의 골반이나 턱뼈에서 채취하는 것이며, 자가치아뼈는 환자 본인의 발치한 치아에서 채취하는 것입니다. 인공뼈는 타인의 기증뼈나 동물의 뼈, 화학적으로 합성된 뼈 등을 말합니다. 각각의 뼈 이식 재료에는 장단점이 있으므로 치료 전에 상담을 통해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잇몸 뼈 이식은 통증이 크지 않은 수술이지만, 수술 후에는 출혈이나 부기,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술 후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하고, 구강 위생을 철저히 관리하고, 고기나 견과류와 같은 단단하고 딱딱한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잇몸 뼈 이식 후에는 약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 시간 동안에는 새로운 뼈와 기존의 뼈가 융합되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잇몸 뼈 이식은 비용이 비싸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통해 자연스럽고 편안한 인공치아를 얻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따라서 잇몸 뼈 이식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은 치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으시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잇몸 뼈 이식 과정

잇몸 뼈 이식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잇몸 뼈 이식 비용


1. 잇몸을 열어서 수술 부위를 확인합니다. 잇몸뼈가 충분히 있으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지만, 부족하면 뼈 이식이 필요합니다.
2. 뼈 이식재를 준비합니다. 뼈 이식재는 동물의 뼈, 인공 뼈, 본인의 뼈 등이 있습니다. 본인의 상태와 비용에 따라 적절한 뼈 이식재를 선택합니다.
3. 뼈 이식재를 수술 부위에 삽입합니다. 뼈 이식재는 파티클 형태로 넣어주며, 충분한 양을 쌓아줍니다. 과잉 이식한 뼈가루는 잇몸 밖으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4. 잇몸을 다시 닫고 꿰매줍니다. 잇몸을 보호하기 위해 막을 덮거나 실을 사용합니다. 수술 부위에 압박을 주고 항생제와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5. 수술 후 회복 기간을 거칩니다. 수술 후 3~6개월 정도 걸려서 이식한 뼈가 자신의 뼈와 융합됩니다. 그 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거나 치아 보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잇몸 뼈 이식 후 주의사항

이 수술은 치아를 잃은 후 오랜 시간이 지나거나 노화, 선천적인 이유로 잇몸뼈가 약해진 경우에 필요합니다. 잇몸 뼈 이식 후에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 수술 후 입안에 물고 있는 거즈는 2시간 후에 제거하고, 입안에 고인 피나 침은 삼키세요.
– 수술 부위가 붓거나 통증이 있을 경우, 얼음찜질을 10분 간격으로 2일간 해주세요.
– 수술 부위를 빨아내거나 만지지 마시고, 양치질은 수술 부위를 제외한 다른 부위만 해주세요.
– 수술 후 2주 동안은 심한 운동이나 음주, 흡연, 빨대 사용, 사우나 등을 삼가주세요.
– 처방된 약은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고, 부드러운 음식만 드세요.
– 수술 후 2~3개월 동안은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잇몸뼈의 상태를 점검받으세요.

잇몸 뼈 이식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면 임플란트 시술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와 관련된 정보는 아래 남겨둘테니 같이 참고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저렴하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아래는 다른 정보 남겨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살면서 유용한 꿀팁들

컴퓨터 무료음악 다운 받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알아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알아보러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러가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알아보러가기

자동차 1금융권 대출 TOP5

모바일 간편대출 쉬운 곳 TOP8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TOP14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TOP4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10

대환대출 쉬운 곳 알아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