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넷 EAP 서비스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복지넷 EAP 서비스란 여러분들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어려움 및 고민에 대해 전문가에게 상담 및 코치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근로복지공단은 중소기업의 EAP 도입을 촉진하고 근로자의 정서 및 심리적 어려움의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EA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로복지넷 EAP 서비스란?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근로자 지원프로그램)란 미국 등 선진국에서 보편화된 제도로 기업이 소속 근로자의 직무 만족이나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제들을 근로자가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자체적으로 도입하는 복지제도로 우리나라에서는 근로복지기본법 제83조에서 모든 기업이 도입 실시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EAP 효과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지원대상은 상시근로자수 300인 미만 중소기업과 소속 근로자로 근로복지넷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상담신청을 한 분으로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방법 및 전반적인 내용
상담이용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 횟수 안내
– 개인회원 : 온·오프라인 모든 유형의 상담을 합하여 1인당 연 최대 7회 이용 가능 (단, 게시판 상담은 횟수 제한 없음)
– 기업회원 : 기업으로 진행 시, EAP 이용 연차 3년차까지 무상 지원
온라인 상담
– 게시판상담 신청 : 15개 분야별로 전문상담가에게 상담 신청가능하며 24시간 이내 답변을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 희망드림톡/전화/화상상담 신청 : 상담 신청 후 상담사와 시간,진행방법 협의를 통해 상담사와 톡/전화/화상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담
– 근로자 상담 신청 : 내방, 찾아가는 서비스
※ 개인당 매년 총 7회까지이며, 시간 및 상담 장소는 상담사와 협의하여 진행
– 기업 상담 신청 : 상시근로자수 300인 미만 중소기업이 회원가입(기업회원) 후 신청
– 기업 집단 EAP 프로그램 : 1회당 최소 5명 ~ 최대 20명, 총 3회까지 이용가능(기업 당 매년 3회 한도 실시)
※ 상담사가 사내에 방문하여 소속근로자들이 동시에 모여 특강·교육 등 집단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근로복지넷 EAP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으며 아래 여러 금융 정보 함께 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