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및 실기시험 합격팁 합격률 알아보기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및 실기시험 합격팁 합격률 등 굴착기운전기능사에 관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라는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는 건설기계인 굴착기를 운전하고 취급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사 자격증입니다. 국토교통부가 주무부처로 관장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험을 관리합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굴착기 운전기능사 정보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굴착기운전기능사 실기시험은 상시시험 일정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실기시험 응시수수료는 27,800원입니다.

또한 2023년도 굴착기운전기능사의 출제기준을 아래 남겨둘테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2022.1.1~2024.12.31).hwp0.07MB

굴착기 운전기능사 합격률 및 공개문제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굴착기 운전기능사 연도별 합격률이며 2022년 기준 응시자 수는 64,021명으로 그 중 합격자는 25,352명입니다.

또한 더 자세한 연도별 필기시험 , 실기시험 합격률은 아래 남겨둘테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 연도별실기현황.xls0.00MB

굴착기운전기능사 연도별필기현황.xls0.00MB

아래는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 문제로 꼭 참고 하셔야 합니다.

2022 굴착기운전기능사.pdf0.48MB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시험 합격팁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굴착기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모두 합격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은 굴착기의 구조, 원리, 유압, 안전규정 등에 관한 지식을 평가하는 객관식 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기시험은 굴착기를 실제로 운전하면서 주행과 굴착 작업을 수행하는 시험입니다. 주행 시험은 S자 코스를 왕복하면서 정지선을 지켜야 하고, 굴착 시험은 주어진 구덩이를 파고 채우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1. 이론 공부를 철저히 하세요.
실기 시험은 굴착기를 운전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굴착기의 구조와 원리, 안전규칙, 공사관리 등에 대한 이론 지식도 요구됩니다. 이론 공부를 잘 하면 실기 시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론 공부는 교재나 인터넷 강의 등을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학습하시고, 모의고사나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2. 실습을 많이 하세요.
실기 시험은 굴착기를 직접 운전해야 하는 시험입니다. 따라서 실습을 많이 하여 굴착기의 조작법과 특성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습을 할 때는 교육원이나 학원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사님께서는 굴착기의 기본 조작법뿐만 아니라, 실제 시험에서 나올 수 있는 난이도 있는 문제들도 알려주실 것입니다. 또한, 실습을 할 때는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안전규칙을 준수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3. 자신감을 가지세요.
실기 시험은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자신감이 없으면 긴장하거나 실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자신감을 가지려면 준비과정에서 충분한 학습과 연습을 해야 합니다. 또한, 시험 전날에는 푹 쉬고, 시험 당일에는 조식을 드시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시험에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은 쉽지 않은 시험이지만, 위의 합격비법을 따르면 분명 성공할 수 있습니다. 꿈과 목표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중장비학원에 가서 이론과 실습을 배우는 것입니다. 중장비학원에서는 교육과정을 통해 필기와 실기시험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가르쳐 줍니다. 또한, 시험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연습할 수 있어 시험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중장비학원의 수강료는 보통 50만원에서 100만원 정도이며, 시간은 2주에서 1달 정도 소요됩니다.

중장비학원에 가지 못한다면 어떻게 할까요? 그런 경우에는 인터넷이나 책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기출문제 사이트나 유튜브 강의 등 다양한 자료가 있습니다. 책으로는 ‘국가자격 굴착기운전기능사 필기실기 완벽대비’나 ‘국가자격 굴착기운전기능사 필수학습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나 책으로 공부하는 경우에는 실습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학원에서 실습만 따로 받거나, 친구나 지인의 도움을 받아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 자격증은 건설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격증입니다. 국가자격으로 인정받는 자격증이므로, 취득하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굴착기운전에 관심이 있다면,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에 관한 정보 알아보았으며 아래는 다른 정보 남겨두었으니 꼭 한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야만 하는 정보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혜택 알아보러가기

창업자금 정부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러가기

컴퓨터 무료음악 다운 받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알아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알아보러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러가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알아보러가기

자동차 1금융권 대출 TOP5

모바일 간편대출 쉬운 곳 TOP8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TOP14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TOP4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10

대환대출 쉬운 곳 알아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