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실기 동영상 합격률 합격팁 알아보기

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실기 동영상 합격률 합격팁 등 굴삭기 운전기능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굴착기는 건설 현장에서 흙을 파거나 옮기는 데 사용되는 대형 기계입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는 굴착기를 조작하고 관리하는 전문가입니다.

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굴삭기 운전기능사 자격증 정보

굴삭기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굴착기 운전기능사 시험은 상시로 시험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실기시험 응시수수료는 27,800원이며 2023년도 출제기준을 아래 둘테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2022.1.1~2024.12.31).hwp0.07MB

굴착기 운전기능사가 되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 굴착기 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
굴착기 운전기능사 자격증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자격증입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은 굴착기의 구조와 원리, 운전 및 안전법규 등에 관한 내용을 평가합니다. 실기시험은 굴착기를 실제로 운전하면서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교육과정을 이수하거나 독학을 통해 준비할 수 있습니다.

2. 굴착기 운전 경력 쌓기
굴착기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실제로 굴착기를 운전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굴착기 운전 경력은 건설업체나 대여업체 등에서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굴착기 운전 경력을 쌓으면서 다양한 현장과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굴착기 운전 전문가로 발전하기
굴착기 운전 기술을 높이고 싶다면 추가적인 교육이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수굴착기 운전 기능사 자격증은 특수한 조건에서 굴착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을 인정받는 자격증입니다. 특수굴착기에는 장애물이 많은 도심지역이나 지하공간에서 작업하는 도심형굴착기, 수중에서 작업하는 수중굴착기, 얼음이나 눈이 많은 지역에서 작업하는 냉동형굴착기 등이 있습니다. 특수굴착기 운전 기능사 자격증은 일반적인 굴착기 운전 기능사 자격증보다 난이도가 높고 요구되는 기술도 다양합니다.

굴착기 운전 기능사는 건설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문직입니다. 교육과 경력, 전문성을 갖추면 좋은 일자리와 보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굴착기 운전 기능사가 되고 싶다면 위의 과정을 참고하여 준비해보세요.

굴삭기 운전기능사 합격률

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굴착기운전기능사 연도별 실기시험 합격률이며 2022년 기준 응시자 수는 64,021명으로 그 중 합격자는 25,352명입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 연도별실기현황.xls0.00MB

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문제 및 합격팁

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일정

아래 굴착기 운전기능사 시험공개문제 꼭 참고하세용

2022 굴착기운전기능사 (1).pdf0.48MB

굴착기 운전기능사는 건설 현장에서 굴착기를 조작하고 관리하는 전문 인력입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은 굴착기의 구조와 원리, 안전규칙, 관련 법규 등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실기시험은 굴착기를 실제로 조작하면서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시험입니다.

실기시험은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1. 굴착기의 점검 및 시동: 굴착기의 외부와 내부를 점검하고, 시동을 걸고, 기계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2. 굴착기의 이동 및 정지: 굴착기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고, 정지시킵니다.
3. 굴착 및 적재: 굴착기의 버켓을 이용하여 흙을 파고, 적재차량에 적재합니다.
4. 굴착기의 정리 및 주차: 굴착기의 버켓을 비우고, 기계를 청소하고, 주차장에 주차합니다.

실기시험에서 합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하세요.

– 굴착기의 구조와 조작방법에 대해 숙지하고, 연습하세요. 굴착기는 여러 가지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부분의 기능과 역할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굴착기의 조작레버와 페달의 위치와 작동방식을 익혀야 합니다. 실제로 굴착기를 운전해보면서 감각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전규칙과 관련 법규를 준수하세요. 굴착기는 크고 무거운 기계이므로, 운전할 때 주변의 상황과 안전거리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굴착기 운전에 관련된 법규와 지침을 지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전면허증과 자격증을 소지하고, 보호구를 착용하고, 속도제한과 신호등을 준수하고, 사고 발생 시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등의 사항입니다.
– 시험 전날에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세요. 시험 당일에는 조금 일찍 일어나서 가벼운 아침식사를 하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세요. 시험장에는 넉넉한 시간에 도착하고, 필요한 준비물을 확인하세요. 시험 중에는 긴장하지 말고, 숨을 고르게 쉬면서 집중하세요.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시험은 쉽지 않은 시험입니다. 하지만, 충분한 준비와 연습,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세요!

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 동영상

실기시험은 굴착기를 실제로 운전하면서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시험입니다.

실기시험은 필기시험에 비해 난이도가 높고, 합격률도 낮습니다. 따라서 실기시험을 준비할 때는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굴착기 운전에 익숙해지기: 실기시험은 굴착기의 조작법과 기능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굴착기의 버킷, 붐, 암 등의 부분과 그 역할을 정확히 파악하고, 각각의 레버와 스위치의 기능과 위치를 숙지해야 합니다. 또한, 굴착기의 속도와 방향을 조절하는 방법도 익혀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조작법은 교재나 인터넷에서 공부할 수 있지만, 실제로 굴착기를 운전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교육원이나 현장에서 굴착기를 직접 타보고, 간단한 과제를 수행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굴착기의 특성과 반응을 느낄 수 있고, 운전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시험 과제를 숙지하고 연습하기: 실기시험은 주어진 시간 안에 정해진 과제를 완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과제는 보통 다음과 같습니다.
– 정밀굴착: 주어진 곳에 정확하게 굴착하고, 버킷에 담아 옮기는 과제입니다. 이 과제에서는 굴착의 깊이와 너비, 버킷의 채움도와 흔들림 정도 등을 평가합니다.
– 평탄화: 주어진 곳을 평탄하게 만드는 과제입니다. 이 과제에서는 버킷의 각도와 높낮이, 평탄화의 정도와 속도 등을 평가합니다.
– 적재: 주어진 물건을 버킷에 적재하고, 다른 곳으로 옮기는 과제입니다. 이 과제에서는 버킷의 위치와 각도, 적재물의 안정성과 손상 여부 등을 평가합니다.
– 주차: 주어진 자리에 굴착기를 정확하게 주차하는 과제입니다. 이 과제에서는 주차의 정확성과 안전성, 시간 등을 평가합니다.

이러한 과제들은 시험 전에 미리 알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하고 연습해야 합니다. 연습할 때는 시간 제한과 평가 기준을 염두에 두고, 가능한 정확하고 빠르게 수행하려고 노력하세요. 연습을 많이 할수록 실력이 향상되고, 시험 때 긴장을 덜 할 수 있습니다.


– 안전수칙을 준수하기: 실기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굴착기 운전은 위험한 작업이므로, 언제나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운전석에 앉을 때는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시동을 걸 때는 주변 상황을 확인하세요.
– 운전 중에는 손과 발을 레버와 페달에서 떼지 마세요.
– 굴착 중에는 버킷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 적재물을 옮길 때는 버킷이 너무 높거나 낮지 않도록 하세요.
– 주변에 사람이나 물건이 있으면 절대로 움직이지 마세요.
– 운전을 멈출 때는 모든 레버와 스위치를 중립 위치로 돌리고, 시동을 끄세요.

안전수칙을 어길 경우에는 심각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절대로 방심하지 마세요. 시험관들은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철저히 검사하므로, 만약 위반할 경우에는 감점이나 탈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에 관한 정보 알아보았으며 아래는 다른 정보 남겨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야만 하는 정보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혜택 알아보러가기

창업자금 정부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러가기

컴퓨터 무료음악 다운 받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알아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알아보러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러가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알아보러가기

자동차 1금융권 대출 TOP5

모바일 간편대출 쉬운 곳 TOP8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TOP14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TOP4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10

대환대출 쉬운 곳 알아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