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기출문제 합격률 합격팁 알아보기

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 유예기간 필기 시험일정 기출문제 합격률 합격팁 등 굴착기 운전기능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는 건설 현장에서 굴착 작업을 수행하는 장비를 조종하는 전문가입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곳에서 일할 수 있으며, 수입도 꽤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합니다. 그 중 필기 시험은 굴착기 조종, 점검 및 안전 관리에 관한 이론적인 지식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필기 시험은 60문항의 객관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0분 동안 풀어야 합니다.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입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굴착기 운전기능사 자격증 정보

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굴착기운전기능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하는 시험으로 필기시험, 실기시험은 상시시험 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굴착기 운전기능사의 필기시험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필기시험 응시수수료는 14,500원이며 아래 2023년도 굴착기 운전기능사 출제기준을 남겨둘테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2022.1.1~2024.12.31).hwp0.07MB

굴착기 운전기능사 합격률

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굴착기운전기능사의 연도별 합격률이며 2022년 기준 응시자 수는 45,589명으로 그 중 합격자는 36,899명입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 연도별실기현황.xls0.00MB

굴착기운전기능사 연도별필기현황.xls0.00MB

위는 연도별 필기시험, 실기시험 합격률 표이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굴착기 필기 합격하면 실기문제도 필요하니 실기 공개문제도 같이 남겨두겠습니다.

2022 굴착기운전기능사.pdf0.48MB

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시험 합격팁

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필기 시험을 합격하기 위한 비법은 무엇일까요? 여러분이 필기 시험을 준비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째,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세요. 필기 시험은 기출문제가 반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시험의 유형과 난이도를 파악할 수 있고, 자신의 약점과 강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앱으로 풀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여러 번 풀어보고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복습하세요.

둘째, 개념서를 정독하세요. 기출문제만 풀어서는 부족합니다. 개념서를 읽어서 이론적인 배경과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개념서는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념서를 읽으면서 중요한 부분은 밑줄을 긋거나 메모하세요. 또한 개념서에 있는 연습문제도 풀어보세요.

셋째, 시험 일정과 방식을 숙지하세요. 필기 시험은 한 해에 여러 번 열립니다. 원하는 회차에 원서 접수를 하고, 시험 장소와 시간을 확인하세요. 또한 시험 방식도 알아두세요. 필기 시험은 컴퓨터로 응시하며, 마우스로 답을 선택합니다. 따라서 컴퓨터 화면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실전 모의고사를 풀어보세요. 실전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같은 난이도와 분량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전 모의고사를 풀어보면 실제 시험 분위기에 적응할 수 있고, 시간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실전 모의고사는 인터넷이나 앱에서 제공됩니다.

다섯째, 마음가짐을 바르게 하세요. 필기 시험은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잘 자고 잘 먹으세요. 시험 전날에는 과도한 공부를 하지 말고, 시험 당일에는 일찍 일어나서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세요.

이상으로 굴착기운전기능사 필기 시험 합격비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팁들을 잘 활용하시면 필기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기 시험에 합격하면 실기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니, 실기 준비도 열심히 하세요. 여러분의 꿈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 기출문제 푸는 곳

굴착기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굴착기 운전기능사 기출문제는 여기서 푸실 수 있습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 문제가 문제 은행 방식이기 때문에 문제만 많이 푸셔도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 문제 풀러가기

아래는 다른 정보 함께 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야만 하는 정보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혜택 알아보러가기

창업자금 정부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러가기

컴퓨터 무료음악 다운 받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알아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알아보러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러가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알아보러가기

자동차 1금융권 대출 TOP5

모바일 간편대출 쉬운 곳 TOP8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TOP14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TOP4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10

대환대출 쉬운 곳 알아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